[합격자] 전라남도 [일행직] 지방직 자소서 000
페이지 정보
작성자 노샘 댓글 0건 조회 6,421회 작성일 20-07-30 22:51본문
전라남도 [일행직] 지방직 자소서 000
�� 지원동기(배경)
○ 초등학교 6학년 때 전교부회장으로 활동했습니다. 전교부회장을 하면서 여러 대회와 캠프를 참여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중에서도 ‘비전캠프’가 가장 기억이 남습니다. 비전캠프를 하면서 저의 꿈을 찾을 수 있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캠프에서 제가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 듣기를 좋아하고 타인에게 배려함을 좋아하였고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었기에 공무원이라는 꿈을 가졌습니다.
노샘 조언 : 원만
고등학교를 진학하면서 한국지리를 배우면서 그 중 천사의 섬이라는 신안을 공부하면서 신안의 슬로시티와 신안만의 자연환경의 아름다움을 알고 난 후 신안이 큰 잠재력을 가진 곳임을 알았습니다. 저는 이러한 신안의 장점을 내세운‘도서 식생 생태공원 조성’과 ‘지속가능한 대표 축제 개발’계획에 참여하여 신안에 도움이 되는 천일염 같은 공직자가 되고 싶어 지원하였습니다.
노샘 조언 : 오호~ 좋아요.
�� 학교생활
○ 저는 고등학교를 다니면서 친구들의 도움이 되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그래서 7:30분에 교실에 먼저 도착하여서 창문을 열고 환기를 하면서 교실환경을 정돈하였습니다. 그 덕에 학교에 일찍 와서 3년 개근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쓰레기통 담당을 함으로써 제가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반 전체에게 피해를 줄 수 있다고 생각해서 교실 내에 쓰레기가 넘치지 않도록 쓰레기통 관리에 대해 노력하였고 에너지 지킴이를 하면서 이동수업 때 교실의 불과 에어컨을 끄면서 제가 맡은 역할은 지키려고 노력했습니다.
노샘 조언 : 오호 사례로 정리하니깐 좋아.
저는 친구들의 의견과 생각을 들어주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과학 PPT를 준비하면서 태양열에 대해 이야기를 하면서 친구들의 생각을 기록하고 친구들의 의견을 종합하여 발표를 준비하였고 그 덕에 1등이라는 성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협력을 통해 어떻게 해야 효율적인 성과를 얻을 수 있을지 배울 수 있었습니다.
노샘 조언 : 성실성, 책임감, 경청, 협력 어필
�� 자신의 장⦁단점
○저의 장점은 성실감, 책임감과 배려라고 생각합니다. 고등학교 때 쓰레기통 정리, 분리수거를 담당하였습니다. 제가 맡은 역할을 소홀히 한다면 전체에게 피해를 줄 수 있다는 생각에 빠지지 않고 하려고 했으며 정리를 한 후 손을 씻을 때 저의 맡은 역할에 대해 책임감을 느끼고 그 부분에 소홀히 대하지 않게 됐습니다.
노샘 조언 : 청소를 가지고 좋아.
저는 크리스천으로서 상대방을 돕고 사랑해야함을 배웠습니다. 그래서 이타적인 자세를 갖추려고 노력하였고 아침에 일찍 와서 정돈을 하거나 수업이 끝나고 정돈을 하는 등 친구들에게 도움이 되려고 노력했습니다. 하지만 때로는 지나친 배려라는 것이 단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로 인해 제가 하고 싶었던 일들을 하지 못했을 때가 있었습니다. 시험 전 날 밤에 친구가 모르는 부분이 있다고 하여 통화를 하면서 설명해주었습니다. 친구에게 알려주면서 제가 공부할 시간이 부족해져서 그 시간을 채우기 위해 늦게까지 공부한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계획성을 세워서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여 제가 할 일을 하면서, 친구들에게 도움이 되려고 노력했습니다.
노샘 조언 : 진솔함이 느껴져 좋아.
종교적인 색체는 주의하는 것이 좋아
�� 공직자로서의 각오 및 다짐 등
○ 초임공무원로서 발령을 받고, 업무를 진행하더라도 실전에 경험이 없어 많은 어려움을 겪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제가 맡은 업무에 대해 실수를 하지 않도록 꼼꼼히 업무내용을 살피겠으며 제가 이해하기 난해한 경우라면 명령을 내리신 상사에게 제가 이해하지 못한 부분에 대해 꼼꼼하게 배워서 업무를 수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상사에게 경험과 전문성을 배우면서 신안에 도움이 되는 공직자가 되어 후에 후임공무원들에게 또한 가르쳐줄 수 있는 공직자가 되겠습니다.
노샘 조언 : 좋아
※ 작성기준
- 분 량 : A4용지 3매 이내
- 글 씨 체 : 휴먼명조 13포인트
☞ 상기 서식은 수험생의 공통적인 자기소개서의 내용을 참고로 하였으며, 수험생 개인별로 서식을 변경하거나 형식과 내용을 자유롭게 작성하여도 무방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