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성남지방직 일반행정 기출문제(사전조사서+개별+상황형=합격자후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노샘 댓글 0건 조회 2,142회 작성일 21-03-02 10:48본문
2020년 성남지방직 일반행정 기출문제
노샘 조언: 위 수험생들의 답변은 노관호 면접수강생들의 답변이기에 이해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사전조사서 - 간절히 원하는 것이 있었는데, 부당하게 빼앗기거나 어쩔 수 없이 양보한 상황과 이를 어떻게 해결했는지 기술하시오.
기술시간 15분
①2016년 구정연휴 마트에서 아르바이를 하였습니다.
②상황
③양보
④해결방안
⑤
[개별면접]
Q. 자기소개를 해보세요.
Q. 지원동기를 말해보세요.
Q. 자신의 장점과 단점을 말해보세요.
Q. 공무원의 역량을 높이기 위해 자신이 노력한 것은 무엇인가?
①네 답변드리겠습니다.
②공무를 집행하는 공무원들은 다양한 역량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③그중에서도 저는 공무원은 책임감이 가장 우선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유는 공무원은 오산시와 23만의 시민의 삶과 직결되는 만큼 공무를 진행할 때는 어떤 사소한 실수나 부주의도 발생해선 안 되기 때문입니다.
④저는 다양한 아르바이트 경험이 있습니다. 어머니께서 일을 할 때는 신중하고 나의 일이라고 생각하고 아르바이트 할 것을 조언해주셨습니다.
⑤그래서 저는 제가 맡은 어떤 일이든 두 번 손가지 않도록 하기 위해 적극성과 책임감을 바탕으로 일함으로서 주변분들에게 성실하단 말을 듣곤 하였습니다.
Q. 남들이 보는 자신은 어떤 사람인가?
[정책관련]
[상황형질문]
Q. 코로나 마스크 끼는 것으로 갈등이 많이 발생하는데,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말해보세요.
①네 답변드리겠습니다.
②간혹 걷다보면 날씨가 더워서 마스크를 조금 내려서 쓰시기도 하시고, 소수의 마스크의 중요성에 대해 인식이 부족한분들이 마스크를 쓰지 않아 주변분들과 갈등이 발생한 이슈들을 언론에서 접했습니다.
③하지만, 대다수 국민분들은 자신뿐 아니라 가족과 이웃을 위해 마스크를 잘 착용해주시고 계십니다.
④코로나는 단 한사람의 부주의로도 많은 분들이 피해를 받을 수 있기에 정부에서 지속적인 공익광고를 통해 마스크 착용에 중요성을 알림으로서 국민들은 잘 참여해주셨고, 우리나라는 K방역이란 말을 들을 정도로 전 세계인들에게 존중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Q. 최근 개인주의가 심화되면서 대화하기 싫어하는 동료랑 어떻게 할 것인가?
①네 답변드리겠습니다.
②
③
④
⑤
Q. 어떤 상사와 함께 일하고 싶은가요?
①네 답변드리겠습니다.
②
③
④
⑤
추가질문 – 그럼 함께 일하기 싫은 상사 유형을 말해봐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